G05-7182802122

계룡시,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 공청회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1-23 13:00 KRD7
#계룡시 #최홍묵 #자연재해 #피해예방 #의견수렴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오는 29일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 재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이하 종합계획)이란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위험도 분석 및 평가를 기초로 피해 예방 또는 저감하는 중·장기적인 지역방재 정책 방향을 담은 계획으로 10년마다 재수립해야 한다.

이에 시는 오는 2030년를 목표로 시 전역을 대상으로 하천, 내수, 사면, 토사, 바람, 대설, 가뭄 등 8개 유형의 자연재난에 대해 주변 여건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수립했다.

G03-9894841702

이번 공청회는 법령에 따라 종합계획에 대한 지역주민 및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시는 공청회에서 나온 주민들의 의견을 종합계획에 반영하고 충청남도 및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 등 각종 자연재해의 발생이 빈번해짐에 따라 지역실정에 맞는 방재 정책마련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공청회는 자연재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방향을 토의하고 검토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많은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