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1-22 13:45 KRD7
#보령시 #김동일 #연휴기간 #비상진료 #응급환자
NSP통신-▲보령시가 오는 27일까지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보령시)
▲보령시가 오는 27일까지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설 연휴기간 시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과 관광지를 다녀갈 수 있도록 오는 27일까지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이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것으로 연휴 기간 중 보령시보건소 등 공공의료기관 9개소와 보령아산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1개소, 신제일병원 등 병의원 27개소, 약국 25개소가 운영된다.

보령아산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보령시보건소와 궁촌동에 위치한 신제일병원, 죽정동에 위치한 중앙유병원은 연휴 4일간 모두 운영한다.

G03-9894841702

특히 대천동에 위치한 참산부인과의원에서는 응급분만도 가능하다.

또한 동대동에 위치한 대영약국과 웅천읍의 일등약국, 신흑동의 어항약국, 죽정동의 팜플러스약국, 대천동의 현대약국도 연휴기간 쉬지 않고 운영한다.

아울러 시 보건소는 명절기간 가족, 친지 간 음식 공동섭취와 식품관리 소홀로 인해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및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의 집단발생 우려가 있고 연휴 기간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른 인플루엔자 발병 가능성이 높아 특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설 연휴기간 개인위생의 철저한 관리를 기울여 주시고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꼭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