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논산시, '여성자치대학' 운영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09-19 17:31 KRD7
#논산시 #황명선 #여성자치대학 #여성리더 #동고동락
NSP통신-▲논산시가 2019년 논산시 여성자치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논산시)
▲논산시가 2019년 논산시 여성자치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지난 18일 2019년 논산시 여성자치대학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논산시 여성자치대학은 열린 사회교육 운영을 통해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여성의 전문화 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공모를 통해 위탁받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통해 사회변동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치·경제·인문·사회·문화·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져 여성의 사회변화 대응능력을 향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오는 25일 첫 번째 강의에는 공연기획·연출가로 활동 중인 탁현민 씨를 초청해 ‘새로운 시각, 자유로운 사고!’를 주제로 자신의 경험에 비춰 현실감각 및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 함양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여성자치대학에서는 앞으로 장낙인 미디어 평론가, 김현숙 건양대학교 교수, 다니엘 튜더 저널리스트 등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이어지며 11월에는 따뜻한 동고동락 공동체 ‘논산의 미래’를 주제로 황명선 시장의 기념 특강이 계획돼 있다.

이번 과정은 논산시 거주 여성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이 가진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자들의 수요와 현실 변화에 발맞춘 실용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