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09-19 17:20 KRD7
#당진시 #김홍장 #벼농사 #종합평가회 #현장학습
NSP통신-▲당진시가 올해 벼농사를 평가·분석하는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가 올해 벼농사를 평가·분석하는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19일 김홍장 시장을 비롯한 농업인과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벼농사를 평가·분석하는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평가회장은 최근 육성된 품종과 최고 품질 품종을 중심으로 삼광 외 10개 품종이 비교·전시 됐으며 우렁이농법과 재실밀도 비교포, 수용성 규산 시용 비교포 등이 조성돼 참여 농업인들의 현장 학습의 장이 됐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올해 기상과 재배 상 특이점, 작황분석, 기술보급 핵심 추진상황,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3농 혁신의 실현과 고품질쌀 적정생산을 위한 ‘3저, 3고’ 운동 등에 대해 농업인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G03-9894841702

김홍장 시장은 “태풍의 영향으로 고생한 농업인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당진쌀이 나갈 길은 품질 고급화와 해나루쌀을 중심으로 한 철저한 품질관리, 그리고 논 이용 다양화 실천”이라고 당부했다.

센터는 당진쌀의 품질관리를 위해 농업인이 수확한 벼에 대해 단백질과 수분, 아밀로스, 석미 등 무료 미질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쌀 미질분석을 희망하는 농가는 센터 식량작물팀으로 상시 접수할 수 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