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장애인 복지시설 구강 관리 서비스 지원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8-21 14:29 KRD7
#서천군 #노박래 #장애인복지시설 #구강관리서비스 #취약계층
NSP통신-▲서천군이 찾아가는 구강병 예방 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천군)
▲서천군이 찾아가는 구강병 예방 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가 거동과 이동이 불편해 치과 의료기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복지시설 입소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20일까지 찾아가는 구강병 예방 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장애인은 자가 구강위생관리가 어려워 구강 건강이 불량함에도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며 의료 접근성이 낮아 구강질환 유병률이 매우 높은 실정이다.

이에 보건소는 치과의사 2명과 치과위생사 3명으로 구강진료팀을 구성해 치과 이동 장비를 활용, 적극적인 구강 관리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21일 장항읍 성일복지원을 시작으로 비인면 성도원과 종천면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개인별 구강 검진 및 상담, 치주질환자 스케일링, 불소바니쉬 도포, 구강 위생용품 지원 및 개인별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한 교육 등을 시행한다.

이춘복 진료검진팀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구강 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의료혜택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하며 대상자들의 의료비 절감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