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관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605대 보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5-24 14:19 KRD7
#서천군 #노박래 #경로당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NSP통신-▲서천군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했다. (서천군)
▲서천군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과 미세먼지 걱정없는 경로당을 조성하기 위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했다.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은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오염이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취약계층인 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설치된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 주는 헤파 필터가 장착된 제품으로 실내공기청정기 단체기준(CA) 인증과 국가통합인증마크(KC 인증) 등 품질·안전 인증을 받은 우수제품이다.

G03-9894841702

서천군은 지난해 말 공기청정기 설치를 희망하는 관내 경로당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올해 국비 포함 총 5억 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이달 초 경로당 1곳 당 1대에서 2대까지 총 605대를 설치했다.

군은 향후 업체를 통해 분기별 세척과 소독, 탈취, 필터 교체 등 철저한 관리로 쾌적한 경로당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며 “경로당에서 자체 유지관리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