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농기계 안전사용·자가정비교육' 실시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3-22 13:10 KRD7
#예산군 #황선봉 #농기계안전사용 #자가정비교육 #안전보호장구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태선)가 22일 충남 문화재돌봄 사업단원 및 귀농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예초기 안전사용 요령 및 자가정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예초기 안전사용요령, 예초기 정비 이론교육, 예초기 안전 조작법, 예초기 기화기 청소 등 영농기를 대비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농업인에게 활용도가 높고 안전사고 발생이 많은 예초기 안전활용과 관련된 현장위주의 시연을 통해 귀농인 및 신규 진입농 등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사용에 자신감을 부여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G03-9894841702

교육에 참석한 주민은 “직접 예초기를 분해해 조립을 해보면서 이제 기계가 고장이 나도 수리점을 가지 않고 직접 수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교육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철이 시작되면 예초기 사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예초기 안전사고의 경우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예초작업 시 안면보호구, 무릎보호대 등 안전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해 사고를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