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천안시, 드론 이용한 항공방제 시연회 개최

2019-03-15 14:51, 이광용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천안시, #구본영, #드론활용, #항공방제시연, #감염병예방
확대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지난 14일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제 시연회를 열었다. (사진 = 천안시)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지난 14일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제 시연회를 열었다. (사진 =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구본영) 서북구보건소가 지난 14일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제 시연회를 열었다.

이번 시연회는 작업자와 방역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공한지, 물웅덩이 등 모기 유충의 근원지를 효과적으로 방역소독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

앞으로 시는 하천과 저수지 주변 공한지 등을 조사하고 선정해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제 시연회를 2∼3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이달부터 말라리아와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 발생과 증가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정화조, 집수정, 하수관로 등 유충서식지에 대한 유충구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연중으로 쓰레기적환장, 축사주변, 하수구 등에 분무(연무)소독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유충 방제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밀폐공간에 대해서는 연무소독 방식을 택해 감염병 예방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김경자 보건소장은 “모기 방제는 원인을 제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해 모기가 서식하지 못하도록 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시민들의 동참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소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