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밭대학교, '나에게 맞는 학습법 찾기 이벤트' 실시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5-24 17:48 KRD7
#한밭대학교 #한밭대교수학습센터 #창의학습수사대 #교육문화페스티벌주간
NSP통신-▲국립 한밭대학교가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법을 찾아주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가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법을 찾아주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한밭대학교)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교육·문화 페스티벌 주간을 맞이해 24일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법을 찾아주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가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참가학생 스스로 ‘창의학습 수사대(Creative Study Investigation)’가 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날 진행된 이벤트에는 총 4개의 미션 부스를 거치며 학습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법에 관한 유용한 팁을 얻는 기회를 가졌다.

G03-9894841702

4개의 체험부스에는 과학수사기법을 연상케 하는 ▲손가락 트위스터(교수학습센터 학습법 프로그램 알아가기) ▲비밀편지(학습법 프로그램 활동 소감 공유) ▲미로찾기(재학생들의 학습법 팁, 학교 생활 팁 찾기) ▲코드명 건보기(총으로 쏘고 돋보기로 찾는 게임-학습법 프로그램 알아가기)가 마련돼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했다.

이날 행사에서 미션을 완수한 학생들에게는 한밭대 CTL 서포터즈 학생들의 기획과 취재를 통해 만들어진 학습법 플래너와 교수학습센터 브로슈어, 기념품 등이 배부됐다.

행사에 참여한 고현지 학생은 “즐겁게 미션을 수행하다보니 다양한 학습법 팁까지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CTL서포터즈 조아현 학생은 “학생의 입장에서 직접 기획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돼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학습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행사의 기획과 더불어 오늘 배부된 학습법 플래너도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