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광양읍 목성리 주민대표와 광양읍 지역 시의원과의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10-21 12:44 KRD7
#광양시 #광양읍 #목성지구 #간담회 #부영

목성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신속 추진 촉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0일 광양읍 목성리 지역 주민대표(박동근 외 16)와 광양읍 출신 시의원과의 간담회를 택지과장 등 4명이 배석한 가운데 광양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간담회는 목성지구 부영아파트 개발현황 및 광양 동천 개발, 목성지구 주차장 확보 계획 등 목성지구 개발과 관련해 현재까지 진행사항과 앞으로 추진계획에 대한 것을 주요 안건으로 시 관계부서의 설명과 함께 질의 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신영식 주민대표는 “동천변 녹지공간 인근의 주차장 조성방안과 용강 간 도로변 휀스설치 구간에 보안등이 없어 보행에 어려움이 있다”며 보안등 설치를 주문했다.

G03-9894841702

박동근 개성이장은 목성지구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해 “민간제안에 의한 도시개발 방식이기는 하나, 조합이나 개인이 직접 부영과 접촉하기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시에서 빠르게 추진해줄 것을 촉구해 달라”고 요청했다.

염규선 주민대표는 “광양읍 우시장 사거리에서 시계탑 간 4차선 확장 공사는 그동안 목성리 주민들이 꾸준히 요청해 오고 염원해 왔던 사업이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 많이 없는 것 같다”며 “적극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NSP통신

문양오 광양시의회 부위원장은 “민간제안에 의한 도시개발 방식의 지정권자가 도지사이므로 시에서는 전달 역할을 할 뿐 부영측에 강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며 “부영 및 시와 협조해 목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시장 사거리에서 시계탑 간 4차선 확장 공사에 대해서는 “확장 공사에 포함되는 주민들의 동의가 우선이므로 여기 계신 분들이 주축이 돼 동의를 받아주시면 추진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