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순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빈집 점검

2020-07-02 16:38, 구정준 기자 [XML:KR:7005:광주/전남]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교육장 #학교폭력예방 #빈집점검 #유관기관
“청소년이 안전한 세상!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
확대
 (사진 = 순천교육지원청)
(사진 = 순천교육지원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지난 1일 부터 오는 31일 까지 한달간유관기관과 연계한 빈집 점검 및 관리로 청소년 범죄 예방과 학교 주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관내 빈집의 장기간 방치로 인해 청소년 범죄 및 탈선행위의 장소로 사용되고 있어 빈집 관리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이루어 졌으며, 순천 시청과 순천경찰서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고, 관내 빈집 현황을 파악한 후 학교 주변 빈집들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 점검에 참여한 담당 경찰관은“구도심의 인구가 자연적, 사회적인 원인으로 감소해 빈집들이 늘어나고 오랫동안 방치되어 학교와 주변의 안전을 위협하고 청소년 탈선의 장소로 제공되고 있으니 주기적인 점검과 생활지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아이키움 최적인 순천에서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 주변환경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 순천교육지원청, 순천경찰서, 순천시청이 협력해 학교 주변 빈집 등 유해환경을 제거해 아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