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시, 신혼부부 건강검진비용 지원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0-02-25 13:16 KRD7
#목포

임신 관련 검진항목 대상, 검진비 부부 각각 17만원, 9만원 지원

NSP통신-목포시 (목포시)
목포시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3년 이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신과 관련된 건강검진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첫 임신을 준비하는 신혼(예비)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과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출산장려 서비스의 일환으로, 목포시내 산부인과 및 비뇨기과에 직접 방문하여 검진 받으면 된다.

임신을 위한 지정 건강검진항목에는 초음파검사, 자궁질환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정액검사, 성병검사 등이 포함되어있어 필요한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검진 받을 수 있다.

G03-9894841702

본인부담금액에 대해 여성 17만원, 남성 9만원 한도 내에 지원하며, 검진 후 3개월 이내에 목포시보건소에 청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요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 또한 결혼연령 상승 및 고령출산에 따른 문제도 많이 발생한다. 이에 검진비용 지원으로 임신과 관련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건강한 출산환경을 조성코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지원, 임신부 엽산제 철분제 지원,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영유아 보험가입 서비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등 모성건강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