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화순군, 설맞아 귀성객 대상 귀농·귀촌 홍보

2020-01-23 15:56, 강병수 기자 [XML:KR:7005:광주/전남]
#화순군
23일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귀농하기 좋은 화순’ 홍보

(전남=NSP통신) 강병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과 연휴 동안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23일 광주광역시 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 광장에서귀농·귀촌을 홍보했다.

이날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화순군 공직자 등 10여 명은 화순의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 교육·문화·주거환경과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 등 화순의 매력을 부각하며 을 도시민 유치 활동을 펼쳤다.

지난 5년 동안 해마다 2000여 명이 화순으로 귀농·귀촌했다. 이는 화순군의 맞춤형 귀농·귀촌 정책, 화순전남대병원 등 우수한 의료 시설, 화순적벽과 운주사 등 천혜의 자연환경, 대도시와 가까운 접근성과 쾌적한 주거환경 등이 작용한 결과라는 평가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체감도 높은 귀농·귀촌 정책을 꾸준히 개발, 추진해 귀농·귀촌 인구 유치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귀농·귀촌 유치 홍보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화순군 귀농·귀촌 지원 정책, 귀농·귀촌 상담 등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