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성군,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추진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9-07-18 14:12 KRD7
#보성군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7일 녹차골 보성향토시장에서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공무원과 녹차골 보성향토시장상인회, 이장단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등 지역주민 등 300여 명과 함께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전라남도 청년 버스킹 공연을 연계해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전통시장 이용 지역민에게 생활 속 폭염피해를 예방을 위한 쿨 토시, 쿨 스카프, 부채 등 홍보물품 3000여개를 전달했다.

또한 비상구 폐쇄, 물건 적치, 과속운전 등 7대 안전 무시 관행과 소방시설 주변,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등 4대 불법 주·정차 근절 홍보도 병행 추진했다.

G03-9894841702

보성군은 올해 무덥고 습한 날씨가 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관련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거동불편자 등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를 실시하며 이장, 생활관리사 등 폭염 문자서비스를 발송하는 등 폭염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날 캠페인에서 “무더위 시간대에는 논, 밭일과 같은 야외작업을 자제해 주시고 가까운 무더위 쉼터에서 충분한 휴식과 물을 섭취해 줄 것”을 당부하고 “군민들의 폭염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 확보를 위해 전 읍면을 대상으로 폭염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