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 “군민이 피땀흘려 가꾼 값진 성과물 부정·지역 분열 조장행위 즉각 중단하라”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8-05-24 17:27 KRD7
#담양군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

24일 일부 무소속 후보진영의 군정 왜곡·비방, 지역분열 행위에 강한 우려…“‘어깨 동무 리더십’·‘포용의 리더십’으로 더 큰 담양 발전에 헌신할 것”

NSP통신-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최형식 더불어민주당 담양군수 후보는 24일 “지방의원을 지낸 무소속 후보들이 랜드마크가 된 주요사업들을 비롯해 그동안 군민과 700여 공직자들이 피땀흘려 가꾼 값진 성과물들을 부정하고, 지역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서슴지 않고 있다”며 “이는 최소한의 양심과 상식을 가진 분들이라면 할 수 없는 행위로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이 날 보도자료를 통해 “메타프로방스, 첨단문화복합단지 등 우리 군의 주요사업이 추진될 때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두 차례의 군의원과 한 차례의 도의원을 지낸 한 무소속 후보의 경우 최근 담양군정과 전혀 무관한 듯 대량의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군정을 왜곡·비방하고 있다”며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고서는 한 때 군정을 감시·견제하는 책임있는 자리에 있었던 사람으로서 할 수 있는 행위는 아닐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담양 발전의 눈부신 성과물들은 특정인의 몫이 아니라 군민의 지혜를 모아 모두가 역량을 결집해 엮어낸 땀의 결실이다”며 “이를 부정하는 것은 이 땅의 진정한 주인인 현명하신 군민을 모욕하는 행위다. 모름기지 군수 후보라면 언행을 가려서 해야 할 것이다”고 꼬집었다.

G03-9894841702

또 “서울에서 한 차례 구의회 의원을 지낸 또 한 분의 무소속 후보도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군정 흠집내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두 분은 군정을 헐뜯고 비방할 자격이나 있는 지 과거 지방의원 시절 자신들의 행적을 돌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지방의원의 기본적인 책무 및 역할과 관련해 “자신을 뽑아준 주민들을 위해 성실성을 바탕으로 집행부를 감시·견제하고 주민의 애로사항을 꼼꼼히 챙겨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뛰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어야 한다”며 “두 분 모두 4년 임기 동안 도정· 구정 질문 한번 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스스로 성실성은 물론이고 자질, 능력을 갖추지 못했음을 반증하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피력했다.

최형식 후보는 특히 도의원을 지낸 후보가 최근 수차례 원주민과 이주민을 양분해 이간질하려는 듯한 대량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 행위에 대해 충격과 경악, 강한 우려를 표시했다.

최 후보는 “민심을 가르고 지역을 나누고 원주민과 외지인을 이간질하는 행위는 우리 모두가 청산해야 할 적폐 중의 적폐다”며 “살기 좋은 담양을 찾아 이주해온 한분 한분도 소중한 가족이며, 모두가 힘을 합쳐 담양발전을 이끌어야 할 자산이다. 외지 투자자들을 배제했다면 지금의 ‘관광 제주’를 기대할 수 없었듯 담양은 모든 이에게 희망의 땅이자 기회의 땅이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최 후보는 “도덕성과 청렴성, 리더십, 일에 대한 열정 등 군수 후보로서 갖춰야 할 기본덕목을 검증받았는 지 여부는 차치하고라도 지방의원으로서 성실성조차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후보에게 더 큰 담양군 살림을 맡기려는 군민은 아마 많지 않을 것이다”며 “저는 상대 후보진영의 어떠한 비방과 왜곡에도 흔들림없이 현명하신 군민들만 믿고 주민 모두와 함께 하는 ‘어깨 동무 리더십’, 모든 이들을 끌어안는 ‘포용의 리더십’으로 더 큰 담양 발전을 위해 헌신 또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최형식 후보는 마지막으로“저는 우리 군이 개방성과 포용성, 다양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담양을 담양답게’글로벌 담양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개발과정에서 빚어진 원주민의 소외와 구도심 활성화의 시급성과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한 상대 후보진영의 건전한 비판이나 대안은 언제든 겸허히 수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