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순군, 고인돌유적지서 세시풍속 체험 ‘다채’

NSP통신, 강병수 기자, 2017-12-13 17:32 KRD7
#화순군

23일 대신리 문화체험관에서 ‘동지죽 나누기’

(광주=NSP통신) 강병수 기자 = “세계유산 화순 고인돌유적지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즐기세요”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 대신리 고인돌 유적지 문화체험관에서 다채로운 겨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대문화재연구원(원장 김승근) 주관으로 세계유산 활용 및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동지(22일)를 맞아 ‘동지(冬至) 그리고 나눔’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동지죽 나누기 프로그램이다.

G03-9894841702

새알심을 직접 빚어 동지죽을 만들어보고 함께 나눠먹으며 우리 민족의 절기도 직접 체험하면서 따뜻한 정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인돌 마을인 대신리 지동마을 앞에서 주민들과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할 소품을 만들어보고, 소원을 적어 나무에 걸어 보는 공예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주민들과 행사 참가자들이 만든 크리스마스트리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인돌 유적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고대문화재연구원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고대문화재연구원(원장 김승근)과 내년 10월까지 ‘세계유산 화순고인돌 유적’을 알리기 위해 매달 1회 ‘세시풍속 체험’ 등 다양한 방문객 맞춤형 선사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공연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