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경주시,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 가입

2021-10-14 11:44, 권민수 기자 [XML:KR:7003:대구/경북]
#경주시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 가입
주낙영 시장 “경주만의 특성화된 지원체제 구축으로 세계적인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겠다”
확대
경주시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 가입 인증패. (사진 = 경주시)
경주시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 가입 인증패.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가 평생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국제기구 ‘IAEC’의 신규 회원도시로 정식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부가 있는 IAEC는 교육환경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을 개발하고 회원도시 간 공동연구와 협력을 한다는 취지로 1994년에 설립된 국제기구다.

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안동에서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린 ‘제10회 IAEC 아시아·태평양 네트회의 지역회의’에서 최종 가입 승인을 받고 정식회원 도시로 가입을 완료했다.

현재 IAEC에는 전 세계 35개국, 515개 도시가 가입돼 있다. 국내 가입 도시는 24곳이다. 경주시는 안동시, 구미시, 포항시, 경산시와 함께 경북에서 다섯 번째 가입 도시가 됐다.

시는 앞으로 회원 도시들과 함께 평생학습 등에 관한 공동연구, 우수사례 공유 등 교육환경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매년 열리는 정례회의와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총회에도 참석해 회원 도시 간 우수시책 등 다양한 정보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 IAEC 세계 총회를 유치해 도시 브랜드 제고와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만의 특성화된 디지털 평생학습환경 조성과 시민의식 및 교양증진을 위한 ‘경주학’ 개발 등 다양한 평생학습 지원체제 구축을 통해 세계적인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