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하대성 경제부지사, 일자리 회복 위해 기업과 '소통'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2-23 18:02 KRD7
#경상북도 #이코니와 #화신정공 #고용안정 #인센티브

하 부지사, “기업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지원 할 것” 강조

NSP통신-경상북도 하대성 경제부지사(왼쪽 앞에서 두번째)는 23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자리 회복을 위해 구미와 칠곡지역 기업을 방문하고 현장소통에 나섰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하대성 경제부지사(왼쪽 앞에서 두번째)는 23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자리 회복을 위해 구미와 칠곡지역 기업을 방문하고 현장소통에 나섰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23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자리 회복을 위해 구미와 칠곡지역 기업을 방문하고 현장소통에 나섰다.

하 부지사는 이날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코니와, 화신정공을 방문해 “지난해 코로나 19로 어려운 가운데에도 지역 기업의 고통분담과 혁신으로 버틸 수 있는 한해였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의 발전과 성장이 중요하다”며, “기업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결국 기업이다”며 “공공부문이 마중물이 돼 민간 부분의 일자리 활력을 만드는데 힘을 더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올해는 일자리에서 도민들이 변화를 체감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기업에 대한 투자와 인센티브를 강화해 지역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여 나 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문한 이코니와와 화신정공은 지난해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 해 작업환경개선과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을 통해 공장가동률 증가와 매출 상승으로 18명을 신규 채용하고 올해도 30명의 추가 채용이 예상되는 기업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