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봉화군,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2020-09-16 18:37, 조인호 기자 [XML:KR:7003:대구/경북]
#봉화군 #엄태항군수 #농촌활성화지원센터 #마을활동가
확대
봉화군과 봉화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 = 봉화군)
봉화군과 봉화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과 봉화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시군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2일 ‘봉화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가 개소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봉화군 자체 교육이다.

군은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봉화군 마을활동가양성과정(입문과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하면 추후에 각종 공모사업과 마을활동에 우선 배치해 마을활동가로서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다.

교육은 강의와 토론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수강해야 수료할 수 있다.

신청은 공고일 현재 봉화군에 거주하는 자로 마을만들기와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단,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권병회 전원농촌개발과장은 “이번 마을활동가역량강화 교육을 계기로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쌓고 앞으로 마을활동가들이 각 마을과 권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마을만들기와 공동체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이 교육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활성화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