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금희 의원, 헌혈 나눔으로 21대 의정활동 시작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6-01 18:02 KRD7
#양금희의원 #미래통합당 #21대의정활동 #대구시

“시민사회 활동 경험 살려 청년·여성·가정문제 보살피는 생활정치 실현 할 것”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미래통합당 양금희 국회의원(대구 북구 갑)은 1일 제21대 국회의원 임기를 시작하면서 영등포 헌혈의 집에 방문해 보좌직원들과 함께 헌혈 나눔에 동참했다.

양 의원은 “헌혈은 생명을 지키는 가장 따뜻한 나눔의 방법으로 지난 2월 예비후보자 신분으로 헌혈 나눔에 참여 했었는데, 제21대 의정활동을 시작하며 보좌직원들과 함께 헌혈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지역 국회의원으로 책임감이 막중하며,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어 “북구가 오랫동안 대구 산업발전의 중심이었으나, 현재는 기존 산업의 동력이 다소 주춤한 만큼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기존 공단에 첨단 로봇산업과 빅데이터 활용을 접목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 도청 후적지에 정밀의료플랫폼을 조성해 북구 경제 발전을 이루겠다”는 지역 발전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양 의원은 “대구 지역 유일한 여성의원인 만큼 오랜 시민사회 활동 경험을 살려 청소년·여성·가정문제를 보살피는 생활정치를 실현하고, 청년과 여성들이 정치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토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양금희 의원은 1961년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서 10년간 교직생활을 했으며, 검찰청 수사심의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으로 활동했으며 지난 총선 당시 미래통합당 영입 인재로 대구 북구 갑 국회의원에 당선 됐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