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무총리에게 ‘통합신공항·영일만대교’ 문제해결 적극 건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5-27 10:17 KRD8
#경상북도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포항 영일만횡단구간 #정세균 국무총리 #코로나19

신공항, 영일만 대교... 코로나 극복위한 뉴딜사업으로 추진 건의

NSP통신-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가 정세균 국무총리(오른쪽)에게 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경상북도)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가 정세균 국무총리(오른쪽)에게 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난 26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포항 영일만횡단구간 고속도로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 지사는 이날"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은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는 시급한 사안이다"며,"국무총리가 직접 나서서 정부 차원의 해결책을 마련해 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특히,"통합신공항은 코로나19 이후 무너진 국가와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뉴딜사업’으로 추진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 지사는 또"포항 영일만횡단구간 고속도로(영일만 대교)는 환동해 유라시아 대륙을 연결하는 첫 횡단교로, 특히 현재 고속도로를 대체해 활용중인 우회도로의 교통량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며"포항~영덕, 포항~울산간 고속도로 구간이 단절되어 있으므로 영일만 횡단구간 고속도로가 반드시 건설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이 사업 역시 코로나 이후 경기 활성화를 위한 뉴딜사업으로 국가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므로 조속히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다.

아울러, 대구 취수원 이전 문제에 대해서는 총리가 중심이 되어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세균 총리는"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철우 지사의 노력에 감사하다"며,"포항지진 관련 위원회에 포항시 추천 인사를 반영하는 등 지진피해 구제와 경제회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 총리는"조만간 대구경북을 방문해 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