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가족단위 방문객들 위한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1-23 17:26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광객

도내 123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

NSP통신-경상북도는 도내 123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농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도내 123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농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도내 123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농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겨울에 할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한겨울 꽁꽁언 웅덩이의 얼음을 깨고 미꾸라지를 잡거나, 수확이 끝난 논을 얼려 천연 아이스링크에서 썰매를 타며, 연날리기·팽이치기·쥐불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하면서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다.

지역 농산물로 만든 음식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국산콩을 삶아 직접 손두부를 만들어 먹고, 떡·엿·한과·전통주 등 전통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산채비빔밥·한방백숙·지역먹거리 등 소박하게 차려진 시골밥상으로 건강에 좋은 웰빙 향토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G03-9894841702

한옥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한옥에서 한복을 입고 다도체험 및 예절교육 등 자녀들의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는 체험은 물론 장작으로 따뜻하게 데워진 온돌방에서 가족과 함께 구운 고구마를 먹으며 깊어가는 겨울밤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고사리, 취나물, 뽕잎나물 등 말린 산나물과 조청, 오미자청, 포도즙, 블루베리즙 등 가공품, 사과, 미나리, 딸기 등 계절별 농산물 및 특산품을 시중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폰 앱‘경북농촌체험마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마을별 프로그램은 날씨와 인원 등 현지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예약 또는 문의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설연휴 기간 동안 풍부한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따뜻한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의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농촌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