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이꿈클래스' 발표회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21 18:56 KRD7
#포항시 #이강덕포항시장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센터

작품전시, 작품해설, 영상상영 등으로 진행

NSP통신-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꿈드림센터는 지난 20일과 21일 2일간 포항시청소년수련관 1층 라운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상반기 자기계발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작품전시, 작품해설, 영상상영으로 구성됐으며, 작품전시에는 캘리그라피 수업에서 배운 풍경, 부채, 엽서, 등, 스티커 등 작품 10종 및 DIY 목공예 수업에서 배운 스툴의자, 트레이, 핸드폰 거치대, 화병 등 작품 10종을 전시했다.

또 꿈드림 청소년 도슨트 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한 꿈드림 청소년이 직접 작품소개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그 외 캘리그라피 수업, DIY 목공예 수업, 중국어 왕기초 회화반, 푸드테라피 자격증 준비반, 우쿨렐레 수업 영상 상영도 실시했다.

G03-9894841702

이번 발표회를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은 자신의 재능과 끼를 되찾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냄으로써 학업중단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발표회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학교를 그만두고 막연히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꿈드림센터에서 운영하는 캘리그라피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작품을 하나씩 완성하면서 제 자신이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항시꿈드림센터는 2019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활용코딩교육, 검정고시지원, 자격증 취득반 등 다양한 ‘이꿈클래스' 프로그램을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 138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