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포항시, ‘제6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개강식 가져

2019-08-13 18:32, 조인호 기자 [XML:KR:7003:대구/경북]
#포항시, #이강덕포항시장, #귀농귀촌아카데미
13일부터 15주간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귀농귀촌과 관련된 귀농정책, 농가주택 건축, 재배기술 등 교육
확대
포항시는 13일 포항시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 3층에서 제6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13일 포항시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 3층에서 제6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13일 포항시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 3층에서 ‘제6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 행사를 진행했다.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를 중심으로 매년 3만 명 이상의 도시민이 귀농귀촌을 하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 부응해 지난 2017년도에 개설된 귀농귀촌 선행학습 프로그램으로, 초기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정부 및 지자체의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해 농촌정착에 필요한 정보수집과 농업활동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제6기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40명 정원에 67명이 지원해 정원보다 1.5배 이상의 경쟁률을 보였다.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13일부터 15주간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귀농귀촌과 관련된 귀농정책, 농가주택 건축, 재배기술(버섯, 딸기, 양봉 등), 농지임대차 등의 내용을 강의, 실습, 현장학습 등을 활용하여 교육이 이뤄지고 75% 이상을 수강해야 수료증이 교부된다.

시는 제6기 귀농귀촌 아카데미 첫 강의로 평생 농촌과 농업을 연구하고 퇴직하여 죽장면 이장을 역임하면서 사과밭 2000평을 손수 재배하고 있는 前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원장 최동로 박사를 초빙해 ‘농촌지도사업의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개강식에 참가한 고 모 씨(기계면, 30세)는 “귀농을 하고 농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귀농관련 지원정책과, 재배기술에 대해 배워야 한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포항시에서 이렇게 좋은 교육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항시 김극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개강식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귀농인들이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앞으로 다양한 정책사업을 통해 귀농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