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 동구, 율하체육공원 힐링명소 업그레이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24 17:36 KRD7
#대구동구 #율하체육공원
NSP통신- (대구 동구)
(대구 동구)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 동구청은 율하체육공원 내 도심속 에코힐링산책로와 무더위를 식힐수 있는 쿨링포그 시스템을 조성했다.

에코힐링 산책로는 율하체육공원 내 잔디광장 둘레를 따라 길이 700m의 순환형 마사토 산책로와 70m의 황톳길로 조성이 돼 있으며, 완전한 맨발산책로로서 맨발산책 후 씻을 수 있는 세족장도 1개소 마련돼 있다.

특히, 도심 속에서는 잘 접할 수 없는 황톳길을 만들어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황토 고유의 촉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첨단시스템인 살수장치를 도입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G03-9894841702

산책로가 조성되기 전에는 잔디광장외부를 따라 딱딱한 포장길을 걷다보니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공간이 없었고, 무릎이나 발에 통증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았다.

또 잔디가 자라는 공간을 걷는 일부 주민들로 인하여 잔디가 훼손되어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산책로를 조성을 통해 주민 건강과 공원 관리의 2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금호강변 쪽 산책로(폭 1.2m 길이 1000m)를 식생매트로 정비해 황톳길과 더불어 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무더운 여름철 산책중에 더위를 식힐수 있는 쿨링포그시스템도 2개소를 신설했다.

임영숙 구청장 권한대행은“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산책로를 더 확충할 계획이며, 봉무공원 내에도 6월 중 황토와 마사토길을 조성완료해 주민들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