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은희 대구교육감 후보, “의무교육 대상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실시할 것”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24 17:15 KRD7
#강은희 #대구교육감

‘5대 공약 50개 과제’확정 발표하며, 정책대결 이어가

NSP통신- (강은희 후보)
(강은희 후보)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는 24일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선거사무소에서 미디어데이를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5대 공약을 확정 발표했다.

강은희 후보는 “작년 10월부터 공약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그동안 많은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과 교육전문가들을 만나면서 대구교육 현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를 공약에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혹시 국가정책 방향과 상충되는 것은 없는지, 재원은 마련할 수 있는지, 교육현장에 혼란을 주지 않는지, 사업의 연속성을 가져갈 수 있는지를 고려하면서 지난 7개월간 공약을 다듬어 왔다”며 선거날인 6월13일 까지 지속적으로 정책선거를 펼쳐나갈 뜻을 내비쳤다.

G03-9894841702

강 후보는 “교육현장 경험없이 교육감이 되면 업무를 파악하는데 1년 반에서 2년 정도를 걸리는데 이는 아이들에게 엄청나게 긴 시간이다”며"교사 출신이면서 국회 교육상임위원회 국회의원, 청소년정책 주무부처 장관을 지내고 다방면의 경험을 쌓은 자신이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 현장을 잘 아는 교육감. 또 엄마의 마음을 가진 다품교육감, IT기업가로 미래교육감이 되어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 맞이할 세상에서 잘 살아갈 힘을 기르는 교육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 후보는 이날 미래 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 믿고 맡기는 안심학교,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교실 중심 학교자율책임경영 보장을 위한 5대 공약과 이를 뒷받침하는 50대 과제 중 그 동안 발표한 과제를 포함한 25개를 발표했다.

강은희 후보는 이날 의무교육 대상자인 중학생에게 전면 무상급식 실시, 친환경 급식 확대로 학교 급식 질 향상, 유아 친환경 식재료비 지원, 담임교사이외의 교과담임 및 상담교사와의 상담 확대, 다문화 학생 교육 내실화 및 다양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대안교육 정착,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운영 지원 확대를 새롭게 발표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