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남유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남행열차’프로젝트 5일차 소통

NSP통신, 김우찬 기자, 2018-02-23 17:23 KRD7
#남유진 #경북도지사 #자유한국당 #남행열차 #서민경제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우찬 기자 = 남유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가 민생투어‘남행열차’프로젝트 5일차를 맞아 9번째 목적지인 경산을 방문해 도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23일, 남 후보는 경산 공설시장을 먼저 찾았다.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주민들은 남 후보에게 “나라 상황이 엉망이다. 일반 서민들은 먹고살기가 힘든데, 정부의 관심은 오직 북한뿐”이라고 성토하면서 “이럴 때일수록 경북의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나서서 뽑아준 도민들의 마음을 제대로 대변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G03-9894841702

이에 남 후보는 “그러니, 국회의원들은 여의도에서 산적해 있는 민생법안 처리에 힘을 쓰고, 또 어지러운 나라상황을 걱정하면서 문 정부를 견제하는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며 “경북도민을 대표할 도지사는 우리 도민 밥상에 반찬하나라도 더 얹어줄 수 있는, 실적과 능력으로 검증받은 후보를 뽑아 달라”고 강력히 지지를 호소했다.

이에, 한 상인은"적극 공감한다"면서 남 후보에게‘넌 최고야’라고 적힌 음료를 건네면서 당선을 기원하는 메시지라고 말했다.

NSP통신

남유진 후보는 시장통에서 국밥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경북지구JC정기총회에 내빈으로 초청돼 행사 참석을 위해 잠시 발걸음을 경주로 옮겼다. 평소 남 후보는 지역방문 시 반드시 JC 각지부와 총학생회 모임 등을 방문할 만큼 청년들을 살뜰히 챙겨왔다.

이 자리에서 남 후보는 “지난해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청년층 실업률이 9.9%로 1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강조하면서 “구미시장 12년하며 투자유치 16조 2000억원, 3천여 개의 기업을 통해 일자리 8만개를 창출했다. 그 결과 구미는 2017년 청년취업자 비중 19.4%로 전국 최고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남유진에게 경북도민의 밥은 하늘이다. 경제는 제가 직접 챙기겠다. 세계적 대기업 첨단생산기지 10개 유치하고 이를 통해 4차산업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일자리 8만개를 만들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JC회원은 “경북의 경제를 책임지려면 무엇보다 실적으로 보여 진 결과가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경제 행정전문가가 경북의 리더가 돼야한다”고 강조했고, 이에 남 후보는 “청송군수, 구미부시장과 구미시장 15년 등 40년 경력의 정통 행정가인 내가 적임자”라며 자신했다.

NSP통신/NSP TV 김우찬 기자, chan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