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해외자문위원협의회, 회장단 회의 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2-23 16:28 KRD7
#경상북도 #경북도

협의회 활성화, 대학생 해외인턴사업 확대 등 도정 협력방안 논의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3일 도청 대외통상교류관에서 해외자문위원협의회 김근한 회장을 비롯한 대륙별 지역회장, 역대 협의회장단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1월, 제9기 회장단이 새롭게 출범한 이후 처음 갖는 회의로 협의회 운영활성화와 정부의 신북방, 신남방정책과 연계한 국제교류, 투자통상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H-mart, 스텐포드 호텔 등 미국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외자문위원기업 연계 대학생 해외인턴사업’을 올해부터 호주로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하반기부터 추진키로 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도출하기도 했다.

G03-9894841702

경북해외자문위원은 현재 48개국 98명이 위촉돼 세계 각국에서 경북도의 국제교류, 투자통상과 각종 교류협력사업 등을 지원하며 민간외교의 중추적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해외자문위원협의회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한 해외자문기업 연계 대학생 해외인턴사업을 통해 330여명을 인턴으로 고용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 매년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도내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에게 자체 예산으로 해외명문대학 탐방 등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세계로 비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글로벌 경북을 이끌어 온 주역이자 세계 시민으로 경북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해외자문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경북의 세계화 전략에 적극적인 역할과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