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 청년농산업 창업지원센터, 안동대에서 두 번째 현판식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2-13 18:40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청년농산업창업지원센터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에서 현판식, 경북대에 이어 2번째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3일 경북대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에서 ‘경북 청년농산업 창업지원센터’현판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경북도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ICT기반 첨단농업, 6차 산업을 이끌 젊은 농산업 인재 육성으로 농업‧농촌에 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상북도 청년농산업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대학 재학생, 졸업생 등 청년들에게 연구공간․업무공간 제공, 세무회계․법률자문, 단계별 맞춤형 지원, 전문가와 인적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등 ‘기반구축→아이디어 발굴→시제품 출시 및 창업’ 3단계로 육성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올해는 인력, 장비 등 센터 운영기반을 구축하고 내년에는 아이디어 발굴 등 본격 운영에 돌입하여 2019년 소프트웨어 개발, 창업, 시제품 출시 등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청년들의 농산업분야 진로 의향은 높아지고 있으나 기술, 정보 등 대응체계는 확립되지 않았다”며“청년농업인 창농자금 지원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 창업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