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권현 경북도의원, 새마을운동 계승‧발전 촉구 결의안 발의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2-13 18:37 KRD7
#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정부는 제2의, 제3의 새마을운동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NSP통신-경북도의회 박권현 의원(청도)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박권현 의원(청도)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박권현 의원(청도)은 지난 11월 6일 제296회 제1차 본회의에서 새마을운동 계승발전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새마을운동 계승발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

이번 결의안은 박권현 의원을 포함해 38명의 도의원이 공동발의서명을 했으며, 오는 20일 제296회 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상정된다.

박권현 의원은"근면‧자조‧협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오랜 가난에서 벗어나게 한 새마을운동은 인류의 문화자산이자, 세계가 주목하는 경제발전모델으로 중단 없는 계승‧발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ASEAN 정상회의에서 새마을 세계화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지시한 점을 언급하면서"세계가 인정한 새마을 운동을 계승‧발전시켜, 제2, 제3의 새마을운동으로 이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정부가 새마을운동과 새마을정신의 역사와 가치를 깊이 성찰해 새마을운동을 계승‧발전시키고, 새마을 지도자의 교육 및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지원에도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박권현 의원은 “새마을운동이 세계에 자랑하는 문화유산이자 자랑스러운 역사인 만큼 새마을운동을 이끌었던 우리의 역사와 새마을 지도자들의 노력이 폄하되어서는 안 된다”며"새마을운동의 지속적인 계승발전을 위해서 정책적 노력을 이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