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운영위, 의정자문단 의회운영 분과회의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2-13 18:35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지방분권 촉진 및 지방의회 기능과 위상제고 방안 열띤 토론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봉교)는 12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의정자문단 운영분과위원을 비롯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운영분과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자문회의는 지방분권 촉진 및 지방의회 기능과 위상 제고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로 자문위원들의 경북도의회에 바라는 '정책제언', '왜 지방분권 개헌인가'라는 주제발표 및 토론, 현장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의 ‘동해안을 세계적인 휴양지로’, ‘결혼이주여성 정착 일자리 창출’, ‘치유농업을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발전방향 제시’ 등 경북도정발전을 위한 정책제언이 있었다.

G03-9894841702

이어 이창용 지방분권운동대구지역본부 상임대표가"왜 지방분권 개헌인가?'라는 주제로 지방분권개헌의 필요성과 지방자치법 개정 방향, 지방의회의 지방분권과 관련된 주요문제와 대안을 제시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지방자치실현을 위해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은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지방주도형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자치의식과 자치역량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대한 책임을 감당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의식 변화를 위한 대책’ 등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김봉교 의회운영위원장은 “토론회에서 언급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 활용하는 한편, 자문위원들과 소통의 기회를 수시로 갖고 지방분권운동 확산과 의회발전을 위한 조언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