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제3회 추경예산안 심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2-13 18:33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소방본부

포항지진 관련예산 긴급집행, SOC사업 국비확보 노력 주문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명호)는 12일 제2차 정례회 일정으로 도청신도시추진단, 도민안전실, 건설도시국, 소방본부 소관 제3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번 예산의 대부분은 지난 여름 태풍과 폭우, 포항지진으로 인한 피해에 따라 공공시설과 생활기반시설 복구비로 편성됐으며, 위원들은 사업집행의 시급성과 적절성을 강조하며 날선 주문을 이어갔다.

박문하 위원(포항)은 포항지진으로 긴급편성된 예산은 조기 집행해 빠른시일내 일상을 회복토록 특단의 대책 마련을 주문하고, 도내 동해안 지역 공공시설물과 각종 건축물의 내진점검과 보강을 당부했다.

G03-9894841702

박정현 위원(고령)은 지역현안 도로사업비 추가편성은 바람직한 예산편성임을 역설하고, 조기에 공사를 마무리해 주민생활 기반을 확충하라고 주문했다.

김종영 위원(포항)은 보상지연에 따른 사업비 이월은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예산 사장이 없어야 함을 지적했고 장영석 위원(구미)은 인건비 예산의 과대․과소분이 발생한 소방관서는 집행잔액이 발생이 없도록 주문했다.

오세혁 위원(경산)은 소방헬기 로터마스트 임차료는 국내정비업체의 관련부품 미보유로 임차가 불가능해 감액 한 것에 대해 당초 예산수립시 임차 가능여부 등 사업검토 미흡으로 발생한 것이라 지적했다.

장영석 위원(구미)은 119종합상황실 소관예산 중 백신소프트웨어 구매 비용으로 정리추경에 대폭 증액시킨 것은 당초 사업계획시 신중히 검토하지 못한것이라고 질책했다.

김명호 위원장(안동)은 위원들의 질의를 종합하면서 “주민 생활의 동맥과 같은 SOC도 생산적인 복지에 해당되며, 이를 위해 예산확보를 점차 늘릴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