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 8월 부산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7 16:13 KRD7
#카카오게임즈(293490)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이터널리턴페스티벌 #님블뉴런

8월9일~14일, 6일간 진행…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최정상 가린다

NSP통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은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오는 8월 부산에서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을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이 공동주관하고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이 후원한다.

이터널 리턴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공동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국내 처음 개최되는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은 브레나에서 오는 8월 9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G03-9894841702

▲아시아 지역 최상위권 유저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를 비롯해 ▲님블뉴런과 샌드박스게이밍이 함께한 ‘ER X SBXG’ 카페, ▲이터널 리턴 IP를 활용한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 ▲이터널 리턴 게임콘텐츠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는 아시아 최상위권 유저들이 솔로 모드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합류한 9명의 선수들이 18명의 한국 최상위권 유저들과 본선을 치른 후 최종 선발된 18명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결승전은 8월 14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무한한 성장가능성과 잠재력을 갖춘 국내 e스포츠 게임인 이터널 리턴의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행사들을 계속해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승후 님블뉴런 대표는 “광안리 10만 관객신화이라는 위대한 레퍼런스를 갖춘 e스포츠 메카 부산은 오래전부터 큰 게임 대회를 많이 개최한 도시”라며 “지역 최초 e스포츠 경기장인 브레나에서 이터널 리턴 팬들에게 다양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의 지원으로 개관한 브레나를 중심으로 다양한 e스포츠 대회와 함께 하반기에는 제5회 세계이스포츠정상회의,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 부산 e스포츠 토크쇼 등 e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