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 칠곡군과 인문도시지원사업 업무협약 맺어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7-15 09:16 KRD7
#대구가톨릭대학교 #칠곡군 #인문도시지원사업
NSP통신-지난 14일 열린 대구가톨릭대와 칠곡군 간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지난 14일 열린 대구가톨릭대와 칠곡군 간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는 지난 14일 교내 본관에서 칠곡군(군수 김재욱)과 인문도시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창업을 위한 평생교육 과정 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한국연구재단 인문도시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등을 약속했다.

인문도시지원사업은 지역 대학과 지방자치단체가 역사, 문화, 인문, 철학 등 인문 자산을 공동을 개발하여 학술성과 대중화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6일 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칠곡군과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

우동기 총장은 “다양하고 풍부한 인문학적 자원을 보유한 칠곡군과 우리 대학의 연구 인프라가 조화를 이루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활발히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