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경시,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지침서 제작

NSP통신, 신재화 기자, 2021-03-25 11:49 KRD8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재활용

분리배출, 재활용 통해 깨끗한 문경 만든다

NSP통신-생활폐기물 배출요령에 관한 지침서. (문경시)
생활폐기물 배출요령에 관한 지침서. (문경시)

(경북=NSP통신) 신재화 기자 = 문경시는 생활폐기물 배출요령에 관한 지침서 ‘문경시,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분리배출’을 제작·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생활폐기물 분리배출은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으며,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문경 만들기 운동’을 통하여 생활폐기물 처리비용을 절감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에 1세대당 1부씩 배부하며, 배부되는 지침서에는 ▲생활폐기물 배출 요일·시간 ▲재활용품 배출요령 ▲폐가전제품 및 대형폐기물 배출요령 ▲달라지게 되는 배출방법 등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가깝게 체감하면서 잘 몰랐던 분리배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투명(무색) 페트병을 별도로 분리배출 하도록 의무화되어,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용 수거봉투도 추가로 배부한다.

G03-9894841702

전국적으로 버려지는 쓰레기종량제 봉투 속을 살펴보면 70%는 재활용품으로 분리 배출할 수 있는 자원이며,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면 연간 약 5억매의 종량제 봉투와 약 3000천억 원 상당의 종량제 봉투 구매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생활폐기물 분리배출과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지침서를 발간하는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책개발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배부되는 지침서를 참고하여 가정에서부터 분리배출을 적극 실천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신재화 기자 asjh97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