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형준, 부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 방문…“부산 지스타 재선정 축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3-09 17:25 KRD7
#박형준 #부산시장후보 #부산e스포츠상설경기장 #부산지스타재선정

“게임 산업 활성화 위해 지역 게임 스타트업의 지원 체계 및 투자, 컨설팅 지원 통해 생태계 조성에 나서야”

NSP통신- (박형준 캠프 제공)
(박형준 캠프 제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9일 오후 2시 40분 부산진구에 위치한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방문하고,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형준 후보는 “어제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지스타 차기 개최도시로 부산을 재선정한 것은 아주 축하할 일”이라고 기뻐하며, “이번에 개최지로 선정된 도시는 4+4 최장 8년간 지스타를 개최할 수 있어 부산이 게임 산업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산시는 게임산업 관련 대기업을 지역에 유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디게임 즉 게임 스타트업의 지원 체계를 갖추고 투자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게임 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G03-9894841702

특히 게임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이 필요하다고 밝힌 박형준 후보는 “대학산학 협력 체계가 갖추어지면 부산에서 게임 전문 인력 양성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며 대학산학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박형준 후보는 대학생 3명과 카트라이더 게임 체험에 참여한 후 부산 e스포츠 센터의 운영시설 전반을 둘러보았다. 박형준 후보는 17대 국회의원 당시 게임산업진흥법을 만들고 광안리 e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등 부산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나서며 주요 공약으로 e 스포츠 세계대회 유치를 내세우기도 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