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제1회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1-06 15:33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학교민주시민교육 #시민단체

학교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도 교육청 회의실에서 학교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제1회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를 열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도 교육청 회의실에서 학교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제1회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를 열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4일 도 교육청 회의실에서 학교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제1회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를 열었다.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는 교수, 시민단체 대표, 교장과 교육전문직 등 민주시민교육 분야에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진 15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2년 동안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자문과 학교민주시민교육 추진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G03-9894841702

이날 회의는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구성과 2019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설명, 2020년 사업계획 등에 대해 협의를 했다.

학교민주시민교육 개념의 학교 안착 방안과 민주시민 교육의 대상과 주체, 학생들이 가져야 할 시민으로서의 기본 자질 등 다양한 논의를 했다.

또한 대구교육대학교와 연계해 민주시민교육 워크숍 운영, 특색사업인 청소년 사회참여 도시재생동아리 확대 방안 등 민주시민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폭넓은 분야의 의견이 제시됐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올해 첫 출발한 민주시민교육이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